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때아닌 짝퉁 논란에 휩싸였다. 설을 앞두고 한글 로고가 그려진 신상품을 출시했는데, 생소한 디자인에 가품이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고 있어서다. 핸드백부터 지갑, 운동화, 의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판매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좀처럼 지갑을 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320만원 짜리 티셔츠…‘동묘 스타일, 짝퉁같다’는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 모시기에 사활을 걸던 백화점업계가 이제 ‘K패션 브랜드 모시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를 하나둘 들여와 잠재 소비층 잡기에 나선 것이다. ━ 2030 매출 비중 50%…온라인 인기 브랜드
“몇 년 만에 연매출 수백억 신화”, “고졸이 대박집 사장이 되기까지”, “유명 대기업에 수백억 투자받은 비결”, “스타트업, 나처럼 하면 성공한다”…. 창업 관련 기사를 수놓는 미디어의 헤드라인이다. 가시밭길을 밟아온 창업가의 역경 드라마를 소개하고,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지 장밋빛 전망을 늘어놓는 식이다. 스타트업의 숱한 곡절을 생생하게 목격한 김홍일 케이
‘플렉스(flex)’라는 말은 유행은 무명의 래퍼 ‘염따’가 유명 동료 래퍼의 벤틀리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자 그 수리비를 마련하기 위해 티셔츠와 후드티를 판매하면서 시작됐다. 래퍼 염따는 자신의 이런 사정을 인스타에 올려 판매를 시작함을 알리고 선주문을 받았다. 영문 ‘flex’라고 쓰인 티셔츠와 자신이 들이받아 찌그러진 벤틀리 차체를 사진 찍어 후면에 삽
‘이대남’이라 불리는 20대 남성이 온라인 명품시장 큰 손으로 떠올랐다. MZ세대라는 단어로 익숙한 1524세대 남성은 ‘컨템포러리 명품 브랜드’에 열광하고 있다.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2021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령별 구매 비중을 조사해 비교해 본 결과, 온라인 명품 시장에 새로운 연령층이 유입되며 연령대가 폭넓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캐치패션
‘명품 시장’은 정체가 뚜렷하지 않은 미지의 영역으로 꼽힌다. 얼마나 커질지, 어떻게 확장될지 누구도 알 수 없다. 이 오묘한 영역을 개척하려는 도전이 계속되고 있다.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명품을 구매하던 것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진화, 이제는 전문적인 온라인 명품 플랫폼까지 등장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보복소비 열풍이
명품 가방이라면 ‘따끈한 신상이 제맛’이라고 여기던 때가 있었다. 몇 년 후면 싫증을 느끼고, 가방 기능을 상실한 채 전시품으로 전락할 걸 알면서도 수백만원대 ‘고가의 가방’을 고집하던 시절.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그랬다. 반면 요즘은 정반대다. 명품을 통한 과시가 소비를 결정하는 기준이 아니다. 낡은 명품도, 모조품이어도 상관없다. 디자인이 트렌디하고
온라인 명품시장 큰손으로 거듭난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가 이젠 오프라인 매장마저 접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은 복합몰이나 백화점에 방문하는 것이 꺼려지자 상대적으로 인파가 적고 단독 매장이 모여 있는 명품거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감성적 체험’을 중요시하며 브랜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한국 단독 매장에서만 살 수 있는 스페셜 제품을 내놨다. 일명 ‘한국판 구찌 제품’인 셈이다.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브랜드 구찌가 한 국가, 거기서도 한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에 구찌가 출시한 스페셜 제품은 지난 5월에 새롭게 오픈한 한남동 구찌 매장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
구찌, 매출 절반 이상이 35세 이하 고객에서 창출... MZ세대 겨냥한 디지털 전략으로 부활한 버버리 “It’s all Gucci!”당신은 이 말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는가. 미국에서 이 문장을 ‘그거 전부 구찌네’라고 해석하면 ‘아재’가 된다. ‘걱정하지 마 문제 없어’라고 해석하면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통칭)를 이해하는 쿨(cool)한 사람이다. 비슷한 말로 ‘It’s so G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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